애플 아이폰 애플워치 맥

스포티파이(Spotify)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주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일까요? 글로벌 음악앱 추천

팀제이크 2022. 1. 26. 01:27

 

스포티파이의 다재다능함과 끊임없는 혁신은 여전히 업계의 선두에 있게 하고는 있지만, 경쟁자들의 발전으로 인해 왕관이 위태위태합니다.

 

장점 

철저한 발견 기능

유비쿼터스

아직 무료사용이 있다

 

단점

다른 것이 같은 가격에 음질이 더 좋게 들린다.

무손실 또는 고해상도가 없음 (아직도)

 

 

내가 스포티파이를 쓰는 이유

 

아무도 스포티파이가 우연히 탁월함의 위치에 도달했다고 제안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가장 오래 운영되고 가장 많이 구독된 스트리밍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고, 라이벌 서비스가 계속 나타나고 스트리밍 패권에 도전하더라도 월계관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이 서비스는 발명품에 가까우며,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또는 소문의 꾸준한 흐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가 2018년에 회사가 상장된 된 이래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시장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 성장하고 혁신할 의무가 있습니다. 혹시 어디에 매각되지는 않을련지…

 

뮤직디스커버리

 

 

음악 발견은 스포티파이의 왕좌를 가장하는 사람들이 확실히 이류로 보이는 영역 중 하나입니다. 알고리즘 월계관에 의존할 콘텐츠가 아닌 Spotify는 장르별 개인화된 Spotify Mixes에서 좋아하는 노래에 필터를 추가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음악을 듣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potify가 그 위치를 유지하는 것은 알고리즘때문만은 아닙니다. 그것은 팟캐스트, 오디오북으로 이어지게 되었고, 인앱 음성 도우미를 추가하고 틴더와 일치하여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누가 당신의 음악 취향을 공유하는지 볼 수도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포티파이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무료 음악 앱을 제공하는 유일한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임으로써 창업정신인 "모두를 위한 음악" 정신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예기치 않게, 그것은 때때로 훨씬 개선된 모바일 앱 경험을 제공하는 것 처럼 무료고객(서비스를 무료로 즐기기 위해 광고를 견디는 1억 5천만 명 정도 사용자)에게 뼈를 던지곤 합니다.

 

 

 

카탈로그

 

스포티파이의 카탈로그에는 이제 7천만곡이 넘는 노래가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벌인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 애플 뮤직, 타이달, 디저, 코부즈의 도서관 크기와 더 밀접하게 일치하며, 유튜브 뮤직은 거대한 비디오 아카이브에서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측정하기도 어려울 만큼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스포티파이는 콘텐츠 성장을 위한 팟캐스트에 집중해 왔습니다. 2019년 팟캐스팅 제작 전문가 짐렛 미디어를 인수한 이후, 조 로건, 버락 오바마, 서섹스와 같은 유명인 스포티파이 독점을 포함하여 스포티파이에서 220만 개 이상의 팟캐스트를 스트리밍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선택의 양이 너무 압도적으로 많아 부담스럽다면, '금주의 최고의 팟캐스트', '뇌 간식', '범죄 장면'과 같은 이름으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새로운 쇼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인간이 큐레이팅한 팟캐스트 재생 목록 세트가 있습니다. 모두 탐구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유료 구독자는 대부분의 팟캐스트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최근 Spotify는 제작자가 유료 구독으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Apple의 새로운 플랫폼과 유사한 자체 팟캐스트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플랫폼 성장의 좋은 지표는 유료 구독자의 수라 할 수 있는데 그것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초, 스포티파이는 2019년 초 1억 명에서 1억 5천 8백만 명의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도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포티파이는 매달 약 3억 4천 5백만 명의 활성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를 시사합니다: 대다수의 사용자는 무료 계층을 이용하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돈을 지불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데스크톱 버전의 무료 구독의 경우는 검색 및 스트림 옵션 측면에서 사실상 무제한입니다. 물론, 광고는 들어야 하며, 몇 곡마다 들어야됩니다. 음질은 160kbps로 제한되지만,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사용할경우 무료 사용자가 적어도 매달 15개의 재생 목록에서 750개의 트랙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Spotify의 음악 발견 알고리즘의 진정한 보석 중 하나인 'Discover Weekly'가 포함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프리미엄을 쓰도록 유혹하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향상된 320kbps 스트림, 오프라인 청취가능, 모바일 장치에서 트랙을 검색하고 건너뛸 수 있는 자유, 그리고 물론 광고도 없습니다. 프리미엄 가입자가 카탈로그를 스피커, TV 또는 스테레오로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는 Spotify Connect는 이제 많은 하이파이 및 AV 제품에 내장된 기능이 됨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소노스 멀티룸 스피커부터 소니의 PS5, 데논과 야마하 홈 시네마 앰프, 안드로이드 OS에서 실행되는 TV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에서 Spotify Connect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은 무료 청취자에게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무료 사용자들은 소노스 스피커, PS4/PS5 및 기타 몇 가지 장치를 통해 Spotify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Spotify를 완전히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표준 싱글 프리미엄 구독은 한 달에 10,900원 £9.99 ($9.99)입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듀오는 최신 구독 등급입니다. 스포티파이만의 독특하고 현재 55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한 지붕 아래에 사는 두 사람을 단돈  16,350원 £12.99 ($12.99, AU$12.49)에 프리미엄 계정을 제공합니다. Spotify는 프리미엄 듀오를 통해 두 사용자의 취향에서 가져온 음악을 결합한 듀오 믹스라는 특별한 재생 목록을 만듭니다. 가격은 거의 10년 동안 정전적으로 유지되었지만, 스포티파이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서비스 비용을 인상했습니다. (미국 사용자에게만 국내엔 없는 패밀리등급에 1달러만 추가됨), 지금까지 큰 스트리밍 서비스가 공유한 균일한 구조에서 벗어난 행위입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이제 가장 비싼 '표준' 스트리밍이 되었고 및 가족 계획을 사용할 수 있지만, 시장과 정부들과 법원 등의 압력을 감안할 때, Spotify는 오랫동안 이가격대를 유지할수 없을 것입니다.

 

 

 

퍼포먼스

2017년부터 스포티파이가 스포티파이 하이파이라는 무손실 음원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슬프게도 실현하는 것은 너무도 느렸습니다. 마침내, 2021년 초, 스포티파이는 "올해 말에 시작”을 선언하며 스포티파이 하이파이를 출시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자체적인 마감일은 폭죽도 못터트리고 왔다 갔다 했습니다. 2022년 초 스포티파이는 마침내 스포티파이 커뮤니티 포럼과 유저들의 끝없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응답했습니다: "우리는 하이파이 품질의 오디오가 당신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도 똑같이 느끼며, 향후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Spotify HiFi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면 매우 기쁠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공유할 타이밍도 세부 사항도 없습니다. 물론, 우리가 이 서비스를 할 수 있을 때 여기서 여러분께 업데이트할 것입니다.”라고 응답했습니다. 그래서 실망스럽게도 유저들은 조금 더 인내심으로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더 나은 음질은 현재 Spotify의 가장 큰 숙제로 남았습니다. 나머지 경쟁자들은 이미 Apple Music, Amazon Music HD, Tidal, Qobuz 및 Deezer와 함께 조치를 취했으며, 모두 Spotify의 표준 등급과 동일한 가격으로 무손실 CD 품질(및 Deezer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고해상도)의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Spotify의 320kbps 스트리밍(환경 설정에서 '매우 높은' 스트리밍 품질을 선택하여 활성화될때)은 합리적인 디테일과 충분히 세련되고 쉬운 음색 균형 잡힌 음질을 제공합니다.

 

특징

스포티파이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이전과 거의 동일하게 보이지만, 새로운 기능을 수용하기 위해 사소한 레이아웃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데스크톱 앱은 모바일 버전과 일치합니다. 검색 페이지는 다양한 분위기에 맞게 다양한 장르의 재생 목록을 던지는 잘 관리된 섹션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관심을 끌기 위해 영국과 글로벌 차트와 '신규 출시' 영역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음악 취향과 위치에 맞는 공연을 표시하는 '콘서트' 섹션을 놓치지 마세요. 검색할 수 있는 타겟 팟캐스트 제안, 장르 및 재생 목록의 풍부한 영역을 여는 '팟캐스트' 탭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친숙한 청취를 위해, ‘홈’ 페이지는 현재 즐겨찾기와 가장 많이 재생된 것뿐만 아니라 같은 줄을 따라 다양한 편집본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청취는 많이 찾을 수 없지만, 편리한 환영 스플래시입니다. 하지만 일련의 개인화된 알고리즘 재생 목록을 통한 음악 발견은 스포티파이 혁신의 최전선에 있으며, 본질적으로 서비스가 경쟁자를 도약하는 곳이다. 검색/찾아보기 섹션의 '발견' 탭으로 가세요. 여기서 Spotify의 '딥 러닝' 시스템을 사용하여 청취 습관과 관련된 일주일에 30곡을 생성하는 Discover Weekly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새로 고침이 되요!

 

최근 듣기 활동을 기반으로 한 제안은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을 모두 잘 혼합한 것이며 정확합니다. 이제 알고리즘으로 의한 새로운 음악을 발견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집중력이 있습니다. 디스커버 위클리를 보완하기 위한 재생 목록 스택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청취 데이터의 선택을 표시하고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강조하는 'Your artist pairs'와 같은 추천을 하는 'Only You', 선호하는 음악 기간을 보여주는 'Your Song Year', 하루 중 특정 시간에 아티스트가 선호되는 'Your Time of Day'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재생 목록은 꽤 눈에 띄고 심지어 당신이 들었던 예술가들의 노래의 새로운 리믹스를 포함합니다.

 

 

지연을 사운드트랙하기 위해 더 많은 음악이 필요하다면, 공식 영국 차트와 관련이 있는 뉴 뮤직 프라이데이 영국 재생 목록도 있으며, 새 앨범과 싱글 릴리스의 소수의 트랙과 'What's New' 기능을 사용하여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새로운 릴리스 알림을 제공합니다. 케이팝으로는 K-대박이나 김밥 같은 재생 목록도 추천합니다.

 

 

 

 

수요일까지 다 들었나요? 그런 다음 검색/찾아보기 내에서 더 많은 장르 탭을 더 자세히 살펴보고 '기분'에서 '로맨스', '인디', '자동차 여행'과 같은 재생 목록과 콘텐츠의 마트료시카 인형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또한 '차트' 탭 아래에 몇 가지 매혹적인 국가별 선택이 있습니다 (일본의 바이러스성 상위 50위는 이번 주에 특별한 즐거움입니다). 더 많이 들을수록, 더 많이 진화하고... 더 많이 사용할수록, 이것이 Spotify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선택하는 설득력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청취를 위해 노래와 앨범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모바일과 데스크톱 앱 모두의 재생 화면 왼쪽 상단의 흰색 화살표를 탭하여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파일은 ' 라이브러리'의 '다운로드' 탭에 저장됩니다. Spotify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로컬 파일을 재생하려면, '라이어 라이브러리' 섹션에서 팝업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 허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잘 통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특정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노래를 큐레이팅하는 스포티파이의 알고리즘 라디오는 애플 뮤직의 연중무휴 24시간 라이브 글로벌 '청소년 지향' 방송국인 Beats 1과 같은게 아닙니다. 애플이 DJ 제인 로우와 유명인사 게스트 출연을 확보하기 위해 투입한 자원을 고려하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다양하고 독특하며 포괄적이며, 이부분은 스포티파이의 패배입니다.

 

 

사용성

그럼에도 불구하고, 접근성, 사용 편의성 및 콘텐츠 측면에서, Spotify는 무손실 CD 품질과 고해상도 오디오를 제외하고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와 경쟁했던 수많은 경쟁자들이 왔다가 사라졌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스포티파이의 완전성 수준에 따라오지 못했습니다. 물론, 스포티파이도 개선의 필요가 있으며, 다른 플랫폼들이 비집고 들어올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부 라이벌은 더 음질이 좋고, 일부는 더 많은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일부 기능과 기능은 우리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총평

 

광범위한 라이브러리와 CD 품질과 고해상도 무손실 스트리밍을 통해 Tidal, Apple Music 및 Amazon Music HD는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와 고해상도 다운로드 상점 사이의 교차점과 다른 것을 제공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포티파이는 포괄적인 라이브러리와 결정적으로 접근 가능한 무료 사용으로 새롭고 오래된 음악을 발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대중 시장 선택입니다. 그것은 매력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회사는 월계관에 만족하지 않으며 기술과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최근 팟캐스팅, 오디오북 및 콘서트에 대한 진출은 녹음된 음악을 넘어 모든 유형의 오디오를 위한 단 하나의 플랫폼이 되기 위해 스포티파이의 영향력을 구축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애플 뮤직과 아마존 HD가 최근 기본등급에 고해상도 오디오를 포함시켰기 때문에, 스탠다드 품질의 오디오에 대해 한 달에 스포티파이의 동등한 £10 ($10, AUS$12)는 예전보다 덜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생태계에 묶여 있고 싶지 않고 오디오 품질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스포티파이는 가용성, 큐레이션 및 음악적 지평을 넓히는 데 있어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https://www.spotify.com/

 

Listening is everything

Spotify에는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음악이 있습니다.

www.spotify.com

 

스포티파이 듣기 좋은 폰

https://coupa.ng/cbLbop

 

Apple 아이폰 13 mini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스포티파이 듣기 좋은 패드

https://coupa.ng/cbLbrl

 

Apple 아이패드 mini

COUPANG

www.coupang.com

스포티파이 듣기 좋은 맥북

https://coupa.ng/cbLbtI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스포티파이 듣기 좋은 이어폰

https://coupa.ng/cbLbvH

 

Apple 2021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맥세이프 호환

COUPANG

www.coupang.com

스포티파이 듣기 좋은 헤드폰

https://coupa.ng/cbLbyx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

COUPANG

www.coupang.com

운동하면서 스포티파이 듣고 싶으시면

https://coupa.ng/cbLbBQ

 

Apple 애플워치 7 알루미늄 케이스 + 스포츠 밴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