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중순, 메탈리카는 "샌프란시스코 테이크오버”라고 불리는 4일간의 행사로 그들의 40주년을 축하했으며, 도시의 체이스 센터 경기장에서만 팬클럽 회원들을 위한 두 번의 콘서트로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거의 모든 메탈리카 쇼와 마찬가지로, 밴드는 마이어 사운드 보강 시스템(여기서 286개의 거대한 라우드스피커 구성)으로 선명도와 역동성이 전혀 줄어들지 않은 수준을 완성했습니다.
오랜동안 메탈리카-마이어 사운드 관계는 음악가와 기술 공급 업체 간의 독특한 파트너십으로 발전했으며, 이는 대규모 오디오 제작을 위한 기술 협력 그 이상의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메탈리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프로덕션 디자이너인 댄 브라운은 "우리는 마이어 사운드 보다 긴밀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맺은 공급업체나 제조업체와 협력한 적이 없습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단순히 장비 공급 업체가 아니라, 우리가 하는 일의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존과 헬렌으로 시작하여 회사에서 함께 일하는 모든 직원들까지 확장되기에 이르렀습니다."
팀의 주요 협력자는 시스템 최적화의 마이어 사운드 디렉터 밥 매카시이며, 그는 콘서트의 사운드가 거대한 타원형 루프 비디오 화면의 크기와 무게에 달함에도 불구하고 메탈리카가 요하는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매카시의 디자인은 비디오 화면이 산재한 10개의 메인 어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LEO 및 LYON 라인 어레이 라우드스피커가 혼합된 롱드로우 어레이와 LYON만 쇼트드로우로 구성되었습니다. 여섯 개의 내부 다운 필 어레이는 각각 3개의 LYON이 있는 두 개의 롱 스로우를 제외하고 LEOPARD 라인 어레이 라우드스피커를 사용했습니다. 깊은 저음을 구현하기위해 40개의 1100‐LFC 서브우퍼를 사용했고, 내장 서브베이스(13-30Hz)는 48개의 VLFC 초저음 서브우퍼에 의해 추진됩니다. 체이스 센터 쇼를 위한 시스템은 베이 지역 임대 회사인 울트라사운드가 담당했습니다.
강력하고 역동적인 로우엔드는 메탈리카의 특징이며, 10년 이상 마이어 사운드는 이 밴드와 협력하여 균일한 커버리지로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만들어 왔습니다. 메탈리카의 2008-10년 "월드 마그네틱 투어"는 연중무휴 경기장을 위한 독점적인 중앙 서브우퍼 클러스터인 TM 어레이를 도입하여 균일한 커버리지를 보장합니다.
"월드와이어드 투어"를 위해, 마이어 사운드는 메탈리카와 협력하여 시각 효과에 걸맞는 사운드의 감동을 동반하기 위해 폭발적으로 가슴을 때리는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는 최초의 서브-소닉 우퍼인 VLFC를 만들었습니다. 메탈리카는 대규모 콘서트 애플리케이션에서 VLFC를 사용한 최초이자 지금까지 유일한 행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댄 브라운과 밴드의 모니터 엔지니어 로버트 코완과 아담 코레이아의 요청에 따라, 마이어 사운드는 로우 프로파일 캐비닛에서 왜곡되지 않고 출력이 매우 높은 획기적인 라우드스피커인 MJF‐210 스테이지 모니터를 개발했습니다. MJF-210은 2013년에 메탈리카와 함께 데뷔했으며, 거의 같은 시기에 밴드가 마이어 사운드 지원으로 중국에서 획기적인 첫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댄 브라운이 "월드와이어드 투어"의 획기적인 시각 효과를 만들었을 때, 그는 마이어 사운드의 밥 매카시에게 시각 기술의 크기, 무게 및 확산에 의해 부과된 무게와 행 포인트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그에 걸맞는 힘과 선명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할 것을 부탁했습니다.
메탈리카는 매카시가 풀 오케스트라에 둘러싸인 락밴드의 라운드 경기장 보강을 제공하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한 유명한 S&M2 콘서트를 위해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와 함께 체이스 센터를 열었습니다.
브라운은 "밥의 S&M2 설계는 절대적일만큼 훌륭했고, 그는 이 콘서트에서 다시 해냈다"고 말합니다. 마이어 사운드는 사운드 시스템의 디자인을 전체 생산 설계와 통합되는 것의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메탈리카는 이전에 조명과 영상으로 시도한 적이 없지만 오디오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수준의 제조업체 협력은 우리 사업에서 이례적일 것입니다. 그것은 훌륭한 여정이었고, 우리는 앞으로도 불가능한 일을 더 많이 함께 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테이크오버” 행사에는 도시 전역의 작은 장소에서 "메탈리카 블랙리스트" 헌정 앨범, 메탈리카 영화제 및 프리쇼 파티에 출연한 예술가들의 라이브 공연도 포함되었습니다.
1981년 창립 멤버 제임스 헷필드와 라스 울리히에 의해 결성된 메탈리카는 전 세계적으로 1억 2천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했습니다. 메탈리카는 9개의 그래미 어워드, 2개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그리고 여러 개의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를 받았습니다. 메탈리카는 2018년에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https://www.metallica.com/news/2021-12-09-40th-anniversary-shows-streaming-live.html
메이어사운드 소개
1979년 John과 Helen Meyer에 의해 설립된 Meyer Sound는 음향 Reinforcement, 공간 음향, 음향 시스템, 스튜디오 모니터링 및 고급 주거용 시스템을 위한 통합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입니다. 오디오 기술의 선구자로 인정받는 Meyer Sound는 수많은 혁신 중에서도 특히 라우드스피커 전용 프로세서, 소스 독립 측정, 대형 앰프 내장형 스피커와 단일 지향성 서브우퍼를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Meyer Sound는 콘서트 투어 및 축제, 예배당, 영화관, 교육 기관, 기업 사무실 및 주거용 시스템 솔루션의 설계 및 제조에 있어 프리미엄 전문 브랜드에 걸맞게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유지합니다. 과학적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은 수많은 산업 상과 함께 100개 이상의 미국 및 국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본사를 둔 Meyer Sound 제품은 전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으며 직원들은 혁신적이며 직장과 지역 사회에서 균형과 다양성 및 포용성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https://meyersound.com/news/metallica-40th-anniversary/